본문 바로가기

칵테일

[칵테일 모음] 지명을 딴 칵테일 3선

반응형

왼쪽부터 각각 '롱티', '쿠바 리브레', '뉴욕'

 

칵테일의 명칭은 주로  칵테일의 모습 혹은 만들어지게  유래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명을  칵테일을 소개할까 합니다. 이번엔 맛있는 순이 아니라 먼저 생각난 순서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뉴욕

뉴욕의 재료
붉은 빛이 아니라 오렌지 색이 나와야 한다


버번위스키(짐빔) 1.5oz (45ml)

라임주스(라임즙+설탕) 0.5oz (15ml)

설탕 1티스푼

그레나딘 시럽(석류 시럽) 0.5 티스푼

칵테일글라스

쉐이크


칵테일 뉴욕 오렌지색의 칵테일로, 미국 뉴욕의 해가 뜨는 모습을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그래서인지 오렌지 빛깔의 아메리칸 위스키인 버번위스키를 사용합니다. 거기에 붉은 그레나딘 시럽을 추가하여 해가 뜨는 시간의 하늘과 같은 빛깔을 만들어 냅니다.

 

라임주스의 새콤한 맛과 그레나딘 시럽의 달콤한 맛이 어우러진 칵테일로 새콤달콤하지만 알코올은  높은 편입니다. 저는  취향에 맞게 위스키를 1oz 넣고 그레나딘 시럽을 많이 넣어서 달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오렌지 색이 아니라 그냥 빨간 칵테일이 되어버렸네요.

 

라임주스를 갖고 계시다면 라임주스를 사용하시면 되고, 없으시면 저처럼 라임즙에 시럽 혹은 설탕을 추가하여 새콤달콤한 맛을 내시면 됩니다. 저는 라임즙과 설탕을 1:1 비율로 섞었습니다.

 

그레나딘 시럽은 아쉽지만  있어야 하는 재료입니다. 뉴욕을 만들기 위해 그레나딘 시럽을 산다면 굉장히 아까 우니 차라리 다른 칵테일을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준으로 뉴욕이 그렇게 맛있는 칵테일은 아니라서 추천은  드리겠네요.

 

하지만 그레나딘 시럽을 갖고 계신 분들을 위해 언젠가 한번 그레나딘 시럽을 이용한 칵테일을 소개하겠습니다. 

 

 

 

2. 롱아일랜드 아이스티

세상 많은 재료
술은 많이 들어가지만 생각보다 알콜이 느껴지진 않는다


보드카 0.5oz (15ml)

데킬라 0.5oz (15ml)

 0.5oz (15ml)

 0.5oz (15ml)

트리플섹 0.5oz (15ml)

스위트  사워믹스(레몬에이드) 0.5oz (15ml)

콜라 1.5oz (45ml) 혹은 필업

콜린스 글라스

빌드


 아일랜드 아이스티 일명 롱티는 들어보신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맛있어서 마시다가 취하기로 유명한 칵테일입니다. 롱티는 미국 금주법 시대에 만들어진 칵테일로, 뉴욕의 바텐더들이 술인 것을 들키지 않기 위해 아이스티처럼 보이도록 다양한 술을 섞은 칵테일에 콜라를 추가하여 만든 칵테일이라고 합니다.  아일랜드는 뉴욕에 위치한 섬입니다. 

 

롱티를 만들기 위해 굉장히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는데, 여기서 하나라도 빠지면 제대로 된 롱티의 맛을 내기 어렵습니다.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저 같은 홈 텐더 들은 초반에 롱티를 시도하기 쉽지 않습니다. 오직 롱티만을 위해  만은 재료를 장만해야 하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홈텐딩을 하시다가 어느 날 구비된 재료들을 보니 롱티에 필요한 재료가 완성이 되었다! 하면 한번 시도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당연하겠지만 롱티는 알콜 함량이 꽤나 높은 칵테일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알코올 맛이 진하게 나지 않고, 스윗  사워믹스와 콜라가 열심히 일을 하는지  달고 맛있습니다. 콜라의 양을 1.5oz 라고 적어놓긴 했지만 사실 필업하면 됩니다. 콜라를 많이 넣을수록 저에게는  맛있게 느껴지므로 저는 하이볼 글라스에 콜라를 필업하여 마시는 편입니다.

 

 

 

3. 쿠바 리브레

간단한 재료
롱티와 비교하여 색이 진하다


 1.5oz (45ml)

라임주스 0.5oz (45ml)

콜라 필업

하이볼 글라스

빌드


 

쿠바 리브레는 쿠바의 독립운동가가 쿠바의 럼과 미국의 콜라를 섞어 만든 칵테일로 자유 쿠바 만세(Viva Cuba Libre)’ 라고 외치며 건배한 것에서 유래한 칵테일입니다. 콜라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맛있습니다. 라임맛 콜라가 있다면 이런 맛일 것 같은 맛입니다. 

 

쿠바 리브레 자체가 워낙 간단한 칵테일 이기 때문에 여기서 뭔가 다른 재료를 추가하면 손쉽게  다른 칵테일을 만들  있습니다. 갖고 계신 재료  어울릴 것 같은 재료를 추가하며 마시는 것도 재밌을 것 같네요. 재료나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면서 맛있는 칵테일이라 럼을 갖고 계시다면 만들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