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칵테일

[보드카 베이스] 보드카를 이용한 칵테일 5선

반응형

 

스미노프 보드카 (레드)

 


스미노프 보드카(레드)

보드카

알콜 40% 

용량 700ml

원산지 이탈리아

가격 약 22,000

구매처 군자역 가나주류

추천 레시피 - 씨브리즈

상온 서늘한 곳 보관


홈텐딩에서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술은 보드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떤 음료와 섞어도 조화롭게 어울리고, 구하기도 쉽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죠. 사실 보드카 한 샷에 어떤 음료를 섞든 훌륭한 칵테일이 만들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런 보드카를 베이스로 만들 수 있는 칵테일 5개 정도를 소개할까 합니다. 참고로 소개 순서는 제가 맛있다고 생각하는 순서입니다. 

 

 

1. 씨브리즈

보드카 베이스 칵테일 '씨브리즈'


보드카 1.5 온즈 (45ml) 

크랜베리주스 4온즈 (120ml)

자몽주스 1온즈 (30ml)

하이볼글라스

빌드


술의 양이 적고 음료의 양이 많다 보니 확실히 달고 맛있는 칵테일입니다. 제가 피치코코 다음으로 좋아하는 칵테일이죠. 기본적인 조주법은 위와 같지만, 저는 보드카의 양을 좀 더 줄여서 1온즈만 넣거나 1.3온즈 정도만 넣습니다. 저처럼 알콜의 맛을 싫어하는 분이시라면 보드카의 양을 조절하여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스크류드라이버

보드카 베이스 칵테일 '스크류드라이버'


보드카 1.5온즈 (45ml)

오렌지주스 필업

하이볼글라스

빌드 


스크류드라이버는 아마 알고 계신 분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칵테일바에서도 기본적인 칵테일이죠. 재료도 간단하고 맛있다는 점에서 맛성비가 좋습니다. 오렌지 주스 필업이라고 되어있는데, 필업은 보통 잔의 80% 정도를 채워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이볼 글라스는 8온즈(약 240ml) 정도 되기 때문에 보드카와 얼음의 용량을 제외한 약 5온즈(150ml)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화이트러시안

보드카 베이스 칵테일 '화이트 러시안' 그런데 이제.. 깔루아를 곁들인..


  보드카 1온즈 (30ml)

  깔루아(커피 리큐르) 1온즈 (30ml)

  우유 1온즈 (30ml)

  생크림

  올드 패션드 글라스

  빌드 


생크림과 우유가 들어가기 때문에 블랙 러시안보다 알콜이 덜 느껴져서 더 좋아하는 보드카 베이스 칵테일입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레시피를 보시면 술의 양이 다른 재료의 양보다 많기 때문에 확실히 라떼같은 맛을 기대하시면 안 됩니다. 

 

 

4. 코스모폴리탄

보드카 베이스 칵테일 '코스모폴리탄'


보드카 1온즈 (30ml)

트리플섹 0.5온즈 (15ml)

라임주스 0.5온즈 (15ml)

크랜베리주스 0.5온즈 (15ml)

칵테일 글라스

쉐이크


코스모폴리탄은 미드 ‘섹스 앤 더 시티’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칵테일입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의로빈셔바스키 칵테일과 같은 거죠. 저에게는 라임주스가 없었기 때문에 당도를 추가하기 위해 라임즙 0.5온즈에 설탕을 3티 스푼 넣어주었습니다. 라임주스가 있으신 분은 라임주스를 사용하시고, 없으시다면 제가 사용한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칵테일은 달아야 맛있죠ㅎㅎ.

 

칵테일을 만드는 방법이 쉐이크이고, 사용되는 잔이 칵테일글라스이기 때문에 잔에 얼음 없이 서브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홈텐딩에서 무슨 상관이겠어요. 아무 잔에 얼음을 넣어 마셔도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5. 블랙러시안

보드카 베이스 칵테일 '블랙러시안'


보드카 1온즈 (30ml)

깔루아(커피 리큐르) 0.5온즈 (15ml)

올드 패션드 글라스

빌드


블랙러시안이 화이트 러시안보다 뒷 순위에 위치한 이유는 이 칵테일에는 술만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알콜이 정말 잘 느껴지는 맛이죠. 아무리 깔루아가 열일을 한다고 해도 결국엔 술이기 때문에... 깔루아는 그저 깔루아밀크로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외에도 보드카 베이스의 칵테일은 굉장히 많습니다. 이번에 소개한 칵테일은 비교적 재료가 간단하고 마시기 쉬운 칵테일 위주로 골라봤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이 외에도 보드카를 베이스로 한 칵테일을 더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