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칵테일

[복숭아 리큐르 베이스] 복숭아 리큐르를 이용한 칵테일 5선

반응형

 

피치트리를 이용한 각종 칵테일들

 


디카이퍼 피치트리

복숭아 리큐르

알콜 20% 

용량 700ml

원산지 네덜란드

가격 약 25,000

구매처 군자역 가나주류

추천 레시피 - 피치코코

상온 서늘한 곳 보관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대로 복숭아 리큐르를 이용한 칵테일 5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5개의 칵테일을 고르다 보니 엇 이건 복숭아 리큐르 베이스는 아닌 것 같은데 싶은 것도 있었지만 복숭아 리큐르를 사용한 칵테일을 한번 모아보자...! 라는 느낌으로 그냥 포함해버렸습니다.

 

이번에도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칵테일 위주로 골라봤습니다. 역시나 순서는 제가 맛있다고 생각하는 순서입니다.

 

 

1. 피치코코

 

맛있는 '피치코코' 칵테일

 


복숭아 리큐르(피치트리) 1온스 (30ml)

말리부(코코넛 럼) 1온스 (30ml)

오렌지주스 2온스 (60ml)

크렌베리주스 2온스 (60ml)

하이볼 글라스

쉐이크


정말 저의 올 타임 페이보릿 칵테일이군요. 앞선 포스팅에서도 요 칵테일을 추천드렸었는데, 혹시 만들어 보셨나요? 정말 맛있습니다. 꼭 시도해보세요.

 

 

2. 피치크러쉬

 

피치크러쉬 칵테일

 


피치리큐르 1온즈 (30ml)

스윗사워믹스(레몬에이드) 2온즈 (60ml)

크렌베리주스 2온즈 (60ml)

하이볼글라스

쉐이크


피치크러쉬는 굉장히 유명한 칵테일입니다. 피치크러쉬가 없는 칵테일바는 아마 없을 겁니다. 인기도 많고 맛도 있고 만들기 어려운 칵테일도 아니거든요.

 

 '스윗 앤 사워믹스' 라는 재료는 레몬즙, 라입즙, 설탕을 섞어서 만드는 재료인데 액체형태나 분말 형태로도 많이 팔고 있습니다. 저희 집에도 액체 형태의 스윗사워믹스가 있긴 한데.. 제 취향은 아니더라구요.. 너무 시고 맛이 강해서 칵테일 맛을 조절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확실한 맛 보장이 되고 맛도 그리 강하지 않은 레몬에이드를 주로 사용합니다. 스윗사워믹스가 없으신 분은 다양한 대체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처럼 레몬에이드를 이용하셔도 되고, 비타민씨 레모나를 섞으셔도 됩니다. 레모나를 사용하시려면 5 스푼 정도 넣으시면 됩니다. 

 

혹은 직접 라임, 레몬, 설탕을 갖고 만드셔도 됩니다. 그게 가장 신선하고 맛있긴 할 거예요. 그럴 경우 라임:레몬:설탕=1:1:1 비율로 섞으시면 됩니다.

 

 

3. 퍼지네이블

 

오렌지 주스만 넣은 기본적인 퍼지네이블

 


피치리큐르 1.5온즈 (45ml)

오렌지주스 필업 약 4온즈 (120ml)

하이볼글라스

빌드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지만 정말 맛있는 칵테일입니다. 재료가 복숭아 리큐르와 오렌지주스뿐인데 맛성비가 좋은 편이죠. 

 

만약 재료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레몬주스나 보드카를 섞으시면 좋습니다. 더 달고 맛있게 드시려면 오렌지 주스 2온즈에 레몬주스 2온즈를, 더 강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보드카 1온즈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4. 섹스온더비치

 

이름이 특이한 섹스온더비치 칵테일

 


보드카 1.3온즈 (40ml)

피치리큐르 1.6온즈 (50ml)

오렌지주스 1.3온즈  (40ml)

크렌베리 1.3온즈 (40ml)

하이볼글라스

빌드


섹스온더비치 칵테일도 정말 유명한 칵테일이죠. 아마 이름 때문에 들어본 적은 있으셔도 막상 주문해서 드셔 보신 분은 드물 것 같습니다. 어쩌면 호기심에 많이들 시켜보셨을 수도 있겠네요. 

 

이름은 정말 강하지만 정말 맛있는 칵테일입니다. 해변에서 해가 뜨고 지는 모습을 닮은 칵테일이라고 하는데 홈텐딩에서는 그냥 섞어버립시다.

 

사실 이 칵테일을 보드카 베이스에 넣어야 할지 복숭아 리큐르 베이스에 넣어야 할지 고민했지만 맛있으니까 복숭아 리큐르 베이스인 걸로 저 자신과 합의 봤습니다.

 

칵테일 바에서 주문하기 부끄러우시다면 집에서 만들어 드시는 건 어떨까요? 재료도,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맛있는 칵테일입니다.

 

 

5. 우우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정말 맛있는 칵테일 '우우'

 


보드카 2온즈 (60ml)

피치트리 1온즈 (30ml)

크렌베리 필업 약 4온즈 (120ml)

하이볼글라스

빌드


 

사실 복숭아 리큐르가 들어간 칵테일을 순위를 매길 수 없이 다 맛있습니다. 사실상 피치코코 아래로 순위가 의미가 없습니다. 칵테일 우우는 섹스온더비치보다 보드카가 조금 더 들어갔다는 이유로 5위가 되었습니다. 큰 차이도 아니고 둘 다 달고 맛있지만 순위를 매겨야 했어요..

 

복숭아 리큐르를 갖고 계시다면 제가 소개해 드린 카테일을 꼭 한번 만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소개해드린 칵테일을 보시면 복숭아 리큐르가 얼마나 가성비 좋은 술인지 아실 겁니다. 아마 술 자체가 달고 맛있어서 뭘섞든 맛있나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