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생활 리뷰

[생활리뷰] 클린테이스트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세척 클리너 캡슐

반응형

클린 테이스트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커피머신 청소 캡슐


클린 테이스트 네스프레소커피머신 세척 클리너 캡슐 10개입

정가 11,000 (구입가 8,800)

구입처 네이버 쇼핑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을 산지  되어서 슬슬 청소걱정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카페에서도 하루를 마감할  커피머신 청소를  주는데, 아무리 집에서 사용하는거라서 카페만큼 많은 커피를 뽑는건 아니더라도 몇달은 썼으니 슬슬 청소를 해줘야하지 않을까 했습니다.

 

EN80.B 모델

 

그래서 현재 커피머신 상황도 볼겸 안쪽을 찍어봤는데 생각보다 나쁘지는 않더라고요.커피 물때는 조금 있었지만  습한 날씨에 곰팡이가 생겼다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일단 산김에 청소 캡슐을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좌: 청소 캡슐, 우: 일반 커피 캡슐
캡슐의 리드 차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네스프레소 커피 캡슐에 비해 살짝 작은 느낌이지만, 머신에 넣었을때  들어갔습니다. 캡슐 판매점의 안내 사항에도 적혀는 있지만, 같은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기계라도 호환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커피머신은 EN80.B 제품인데 문제없이 사용했습니다. 다만, 일반 커피 캡슐의 캡슐 리드는 매우 얇은 은박 호일과같은 재질이라면, 청소 캡슐의 리드는 보다 두꺼운 재질이라서 구멍이   뚫리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확인해보니 제대로 뚫린 구멍이 두개 정도였습니다. 그래도 물이 역류하지 않고 잘 내려왔으니 다행이네요.

 

캡슐을 넣고 물을 내렸을 때
뿌연 물이 나온다

청소 캡슐을 넣고룽고로 한번 물을 내려줍니다. 물이  내려지면 캡슐을 제거하고 60 동안 기다려줍니다.  후에 아무것도 넣지 않은 상태에서 룽고로 2-3  물을 내립니다. 사용방법은 이게 끝입니다. 간단하죠. 

 

커피 찌꺼기도 없는 맑은 물이 나올 때 까지 물을 여러번 내린다

아무래도 세정제를 넣고 물을 내리는거라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저는 5-6번 정도번정도 물을 내려줬습니다. 캡슐의 안쪽에 세정제가 그렇게 많이 들어있지만 않지만, 조심할수록 좋지요. 

 

청소 캡슐 내부 모습
청소 캡슐의 세정제

청소 캡슐에는 세정제가소량 들어있고, 사용시 세정제가 녹아서 머신을 청소해 줍니다. 아무래도 머신의 외부가 아니라물이 흐르는 안쪽을 세청하는 용도라서 겉으로 보기에는 티가 안 납니다. 그래서인지 비포 에프터 용으로 사진을 찍긴 했는데  도움은 안되더라고요. 안쪽이 어떤지는 알수가 없으니 세정제가 효과가 있는건지도 알수가 없네요. 

 

몇 달 쓰다가 오랜만에 사용하는 경우라거나 실수로 다른 이물질이 들어간 경우가 아니라면 가끔 캡슐없이 물을 몇번내리는것 만으로도 충분할것 같습니다. 굳이 세척 캡슐을 사용하지 않아도요. 오히려 세척제가 남아있을까봐    커피먹기가 망설여졌습니다. 

 

청소 후 모습이지만 다른점이 없다

사실 카페에서 커피머신을 청소하는 용도로 나온 가루 세정제가 있습니다. 카페 대형 머신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물이내려오지 않고 역류하여 청소가 되도록 포터필터의 구멍을 막고 원두 대신 세정제를 넣어서 한번 돌린  여러번 물을 내려줍니다생각해보면 동일한 방식이기때문에 대형 머신에 사용하는 가루 세척제를 사서 리유저블 캡슐에 넣고 돌리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