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칵테일

[럼 베이스] 피나콜라다

반응형

저번 럼 베이스 칵테일 5선에서 정말 소개드리고 싶었지만 마침 재료가 없어서 소개 못 드린 칵테일이 있었습니다. 요새 날도 덥고 습해서 하도 자주 마시다 보니 오히려 추천 음료에서 소개를 못 드렸네요. 제가 좋아하는 코코넛 향이 가미된 피나콜라다입니다.

피나콜라다 재료


화이트 럼 1 1/4oz (40ml)
피나콜라다 믹스 3oz (90ml)
파인애플 주스 3oz (90ml)
얼음과 함께 블렌드


만약 피나콜라다 믹스를 갖고 계시다면 아주 손쉽게 피나콜라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믹스의 맛이 사실상 피나콜라다의 맛입니다. 그런데 이제 파인애플이 가미된... 피나콜라다 믹스는 대부분 알콜이 들어있지 않은 코코넛 맛 시럽입니다. 그냥 먹어보시면 아주 단 코코넛 아이스크림 맛이 납니다. 맛있어요! 피나콜라다 믹스는 다양한 브랜드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어떤 브랜드의 믹스를 사도 비슷한 맛이니 갖고 계신 믹스를 사용하거나 근처에서 판매하는 믹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재료를 모두 넣고 믹스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얼음이 잘게 갈릴정도의 강도로 돌려주시는데 너무 많이 돌려서 스무디화 되지 않게 주의해 주세요. 얼음의 양은 칵테일을 담을 컵을 기준으로 넘치지 않을 만큼만 가득 채운 정도가 적당합니다. 저는 색이 진한 파인애플 주스를 사용해서 약간 노란 끼가 도는 피나콜라다가 되었습니다.

피나콜라다 칵테일

연유 색처럼 보이는데 보통은 좀 더 하얀색에 가깝습니다. 파인애플맛 연유에 코코넛 향을 가미한 느낌의 달고 시원한 맛입니다. 여름에 잘 어울리는 칵테일입니다. 아마 보통은 피나콜라다 믹스를 구비해 놓지 않을 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일반 마트나 편의점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도 아니고요. 그런 분들을 위해 피나콜라다 믹스 없이 피나콜라다 칵테일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화이트 럼 1oz (30ml)
코코넛크림 1oz (30ml)
파인애플 주스 3oz (90ml)
얼음과 함께 블렌드


바로 코코넛 크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피나콜라다 믹스보다는 확실히 덜 달지만 이 방법으로 만든 칵테일 또한 아주 맛있습니다. 코코넛 크림은 냉장 보관하면 굳어서 사용이 어려우니 보관에 유의해주세요. 어차피 블렌드에 갈 거라서 상관없긴 하지만 적당량을 넣기 어려워집니다.


피나콜라다 믹스


피나콜라다 믹스
용량 1L
원산지 미국
가격 약 15,000
구매처 군자역 가나주류
추천 레시피 - 피나콜라다
냉장보관


구할 수 있다면 피나콜라다 믹스를 사용하는 것이 마음 편하긴 합니다. 피나콜라다 믹스는 칵테일에 주로 사용되지만 온 더 락으로 해서 단독으로 마실 수도 있는 무알콜 음료입니다. 하지만 둘 다 맛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두 방법으로 칵테일을 만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피나콜라다와 온더락만 외에도 피나콜라다 믹스를 즐길 수 있는 레시피는 다양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피나콜라다 칵테일을 위해 피나콜라다 믹스를 구매하신 분들을 위해 피나콜라다 믹스를 활용한 칵테일 레시피를 소개드리겠습니다.

 

 

반응형